2022/07 4

#12 [A-side] 나를 살리는 미술 작업

#Art&Culture #Health&Life 나를 살리는 미술 작업 D. 먼저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독일에 살고 있고, 10월에 독일 현지의 미술 대학 입학 예정인 유학생 박서정입니다. 한국에서 미술 회화 전공으로 석사 과정까지 밟은 뒤 부족함을 느끼고 33살의 나이에 독일에서 새로 시작하게 됐어요. 그림 회화 작업을 하는 사람이라 직업을 작가로 소개하기도 합니다. D. 어떤 작업을 해오셨는지 궁금해요. 주로 무의식이나 꿈에 관련된 미술 작업을 해왔어요. 개개인이 지닌 트라우마가 그 사람에게는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치잖아요. 계속해서 꿈에 나타나 괴롭히기도 하고 무의식에 잠재돼있다가 어떤 상황에 의해 문제로 발현되기도 하죠. 이런 트라우마로 인해 사람들이 ..

A-side 2022.07.31

#11 [B-side] 온전히 나만의 템포로 걸어나가기

#Values #Vision 온전히 나만의 템포로 걸어나가기 (A-side와 이어집니다.) D. 정은님이 생각하는 ‘신뢰가 가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요? 한 번 뱉은 말은 지키고 상대방과 합의된 규칙에 맞춰 행동하는 사람이에요. 프리랜서로 계약한 콘텐츠 제작사나 협력업체에서 정산을 미루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대금이 아예 들어오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짧게는 며칠, 길게는 한 달 이상을 기다리는 그 시간이 너무 스트레스였어요. 그래서인지 늦지 않게 자신이 할 도리를 할 줄 아는 사람에게 믿음이 가요. D. 다른 사람에게 어떤 방식으로 신뢰를 주고 있나요? 먼저, 임금 지급일 등 협업관계 속에서 만들어진 규칙은 무조건 지키고 있어요. 아무래도 겪었던 일들이 있으니까 저한테는 기본값이에요. 그리고 뱉..

B-side 2022.07.24

#11 [A-side] '사서 고생'하는 길을 택한 이유

#Work&Career #Fashion&Individuality '사서 고생'하는 길을 택한 이유 D. 먼저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 안녕하세요. 이정은입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6년 가까이 샵에 소속되어 일했고, 지금은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어요. 작년에 작은 뷰티 회사를 설립한 새내기 대표입니다. D. 지금 하고 계신 일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소개 부탁드려요. 크게 두 가지 일을 병행하고 있어요. 주된 일은 TV, 공연, 웨딩, 스튜디오 쪽에서 메이크업을 의뢰받는 것이고, 요즘에는 백화점에서 뷰티 컨설턴트로도 일하고 있습니다. VIP 고객을 대상으로 피부 관리, 화장품 추천, 맞춤 밀착 케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요. D. 뷰티 업계에서 일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대학교..

A-side 2022.07.17

#10 [B-side] 조바심 없이, 풍성한 삶을 위해

#Values #Vision #Relationship 조바심 없이, 풍성한 삶을 위해 (A-side와 이어집니다.) D. 다감님은 사전 인터뷰에서 꾸준히 추구하는 가치로 다감(풍성하게 느끼기), Decent(번듯한 삶)를 꼽아주셨어요. 다감과 Decent를 중요한 가치로 여기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다감'은 세상을 최대한 다양한 방식으로 느껴보고 싶다는 마음을 담았고, ‘번듯함’은 경제적인 부분과 관련되어 있어요. 겉으로 봤을 때는 반대되지만 두 가지가 공존할 수밖에 없더라고요. 제가 심적, 경제적인 부분에서 불안정했을 때 가장 크게 느꼈던 점이 ‘내가 나로서 자유로워지려면 먼저 최소한의 경제적 밑거름을 탄탄히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었어요. 제가 우울증을 겪을 때도 주거와 관련된 문제가 컸거든요. 삶..

B-side 2022.07.03